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다한 세상 소식

개는 훌륭하다

728x90
반응형

개는 키우지 않지만 원래 강아지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가끔 즐겨보는 프로그램

단아가 자꾸 강아지 키우고 싶다고 난리...

그럴때는 애견카페가는게 낫다~ 물고기 키워봐서 그게 다 누구의 일이 될지 비디오야 비디오...ㅋ

'개는 훌륭하다' 고민견 심바와 보호자가 해결책을 찾았다.


지난 8일 방송된 KBS 2TV '개는 훌륭하다'에서는 고민견으로 낯선 사람만 보면 입질 등 공격성을 보이는 셰틀랜드 시프도그 심바의 사연이 그려졌다. 줄여서 셸티로도 불리는 셰틀랜드 시프도그는 외관상 콜리와 흡사한 견종이다.


특히 사연의 주인공인 심바는 체코 프라하에서도 문제 행동을 교정하고자 훈련을 받은 고민견으로, 현재 보호자와 함께 한국에서 휴가 중이며 보호자 가족은 공격성 있는 심바와 곧 만나게 될, 심바와 초면인 아빠를 특히 걱정했는데, 그는 시베리안 허스키에게 물린 후 개물림 사고에 대한 트라우마를 겪고 있기 때문.


긴장감 속에 고민견 심바를 만난 '규제자' 이경규와 장도연은 일촉즉발의 공격성에 당황함을 감추지 못했고, 제자 투입 시 심바의 공격 성향을 테스트 한 이경규는 잠깐 방심한 사이 급기야 물리기까지 했다. 이에 이경규는 "휴대전화가 있는 곳을 물어서 괜찮다"며 미안해하는 보호자들을 안심시키는 대인배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강형욱 훈련사는 심바의 공격성을 "전형적으로 두려움에서 나오는 공격성"이라 분석하며, 보호자와 함께 있을 때 든든함을 느끼며 짖는 심바가 가진 '짖음의 조건'을 바꾸라 조언했다. 보호자가 심바의 짖음에 공감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한 무공감 보디 블로킹이 그 방법. 이어서 강 훈련사는 아빠와 심바의 평화로운 만남을 위해, 보호자 가족의 애정 조절을 통한 사회성 확장이 필수임을 강조했다.


강형욱 훈련사가 제시한 훈련법을 통해 천천히 달라지고 있는 심바의 모습에 보호자들은 "가능성을 확인해서 좋았다. 내가 더 잘할게. 수고했어. 사랑해"라며 앞으로 꾸준히 변화될 심바의 모습을 예고했다.


'
개는 훌륭하다
'는 반려견의 훈련은 물론, 반려생활을 하는 동물을 통해 가족의 이야기를 간파해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 밤 10시 4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반응형

'일상 > 잡다한 세상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원랜드 잭팟!  (0) 2021.03.18
기성용 성폭력 의혹?  (0) 2021.03.18
미키정 하리수?  (0) 2021.03.11
구미 여아 사건  (3) 2021.03.11
최태준 박신혜 (선남선녀)  (0) 2021.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