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영어자료

넷플릭스 왓챠 비교 영어공부 방법 추천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의 가입자 수는

올 1분기를 기준으로

총 1억 8천만명을 돌파했다.

나도 작년부터 넷플릭스 정기구독을 꾸준히 해오며 다양한 영어 콘텐츠를 통해 영어 공부를 해오고 있다. 특히 넷플릭스 오리지날 콘텐츠 중 한국 작품들을 영어 더빙, 영어자막을 켜고 보는 재미도 상당했다.

 

이렇게 설정을 통해 더빙언어와 자막언어를 선택할 수 있다. 전에는 인간수업이란 작품을, 최근에는 보건교사 안은영 이라는 작품을 영어 더빙, 영어자막으로 시청했다.

넷플릭스의 경우 월 14,500원의 저렴한 구독료를 내고 방대한 영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게다가 동시 4개의 기기 접속이 가능하니 요즘은 정말 영어 공부하기 좋은 시절이다.


왓챠는 한/영 동시자막을 지원한다!!

그러면 넷플릭스를 그냥 구독하지 하필 왜 왓챠인가?

왓챠는 넷플릭스에서 지원하지 않는 정말 유용한 기능을 지원한다. 바로 한/영 다중자막! 사소해 보이지만 너무 편리한 기능이다. 영어자막을 켜고 드라마를 보다 모르는 표현이 나올 때마다 사전을 찾아본다면 스토리에 몰입할 수 없어 작품 자체의 재미를 느끼기 힘들다. 그렇다고 뜻을 모르는 채로 그냥 듣기만 한다면 제대로 영어학습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요새 뒤늦게 빠져버린 왕좌의 게임! 자막설정을 통해 이렇게 영어자막을 위에 크게 띄우고 한글을 아래에 작게 배치할 수 있다.

반대로 이렇게 한글 자막을 중심으로 배치하고 영어 자막을 아래에 보조로 둘 수도 있다.

물로 넷플릭스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스위트홈이나 종이의 집, 킹덤, 기묘한 이야기 등과 같은 오리지널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입자를 끌고 있다. 향후 동시자막 기능이 들어갈지는 모르겠지만 현재는 없다.

왓챠는 영어학습 관점에서 보면 이 동시자막 지원 부분에서 분명 장점을 가진다. 가입후 일정기간 무료이용이 가능하므로 한번 경험해 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그리고 가능한걸 알면서도 잘 안쓰게 되기도 한다... 티비로 미러링 했을 때도 되면 좋은데...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