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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만 5,000대 사전 예약 초기 흥행 성공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대는 부담
15일 오전 광주 광산구 빛그린산업단지 내 광주글로벌모터스(GGM) 공장에서 '광주형 일자리' 첫 번째 완성차인 캐스퍼 생산 공정이 언론에 공개되고 있다./광주=연합뉴스
현대차(005380)
캐스퍼가 본격 출시를 앞두고 초기 흥행에 성공을 거두면서 국내 경차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25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캐스퍼는 23일 기준으로 약 2만 5,000대가 사전 예약됐다. 캐스퍼는 사전 계약 첫날인 14일 1만 8,940대를 기록하며 종전 최고였던 베스트셀링 모델 그랜저(1만 7,294대)를 가볍게 제치고 현대차 내연기관차 중 역대 최다 기록을 세웠다. 올해 생산 물량이 사실상 ‘완판’된 것으로 위탁 생산을 맡은 광주글로벌모터스(GGM)는 연말까지 1만 2,000대, 내년부터 연간 7만대 이상의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캐스퍼는 ‘광주형 일자리’ 사업으로 탄생한 현대차의 첫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이자 2002년 아토스 단종 이후 19년 만에 선보이는 경차로 현대차가 국내에서 비대면으로 판매하는 첫 차량이기도 하다. 문재인 대통령이 첫날인 14일 홈페이지 서버가 다운될 정도로 예약 신청이 폭주한 상황에서 직접 인터넷을 통해 예약하며 화제를 모은 데 이어 이용섭 광주시장도 23일 캐스퍼 구매 행렬에 동참했다.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2RM5QAE55?OutLink=nst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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